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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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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과 게임콘텐츠전공 학과장을 맡고 있는 김영철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컴퓨터공학과 게임콘텐츠전공은 모든 교육과정이 역량기반 교육 과정으로 설계되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앱 콘텐츠, 모바일 게임 및 메타버스 기술 등의 최첨단 플랫폼을 위한 인재양성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에 필요한 응용 기술인 메타버스 및 모바일 기술(앱, 게임)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IT 환경에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신 기술 산업 트렌드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3년제로 재편되면서 교육수요자인 산업체가 요구하는 직무 분야 및 교육 내용에 따른 교육과정을 새롭게 개편하여 보다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임 분야에서는 기획, QA, GM 등의 개발과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게임학을 전공하고 게임 산업체의 경력을 가진 다수의 교수님들이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을 이해하기 위해 게임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하나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장르를 플레이해보는 경험도 매우 중요합니다. 게임은 현실세계를 모티브로 제작됩니다. 학교 생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책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들을 많이 쌓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 컴퓨터공학과 게임콘텐츠전공에서 다양한 플랫폼에 나만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공학부 (게임콘텐츠전공) 학과장  김영철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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