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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소개

교육목표

모바일, PC, 메타버스 등에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응용할 수 있는 스마트 IT 기술의 기초뿐만 아니라 응용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IT전문가의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이라는 형태에서의 게임과 앱을 개발하는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제작에 이르기까지 작지만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학과의 특징입니다.

 

다양한 가족회사들과의 연계를 통해 산업체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교과목을 개발하여 최신의 커리큘럼을 적용하여 교육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강의실의 실습 환경을 산업체 실습 환경과 비슷하게 구축함으로서 취업 후 회사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습환경

산업체 미러링 장비와 대형 모니터를 통한 실습 환경을 구축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습을 통해 산업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체에서 필요로하는 역량을 갖추기에 충분한 컴퓨터 장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유일한기념관 720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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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일한기념관 720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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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일한기념관 720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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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일한기념관 721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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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양성유형

-게임콘텐츠제작자

가상현실콘텐츠 및 게임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시청각요소 처리와 최종 플랫폼에서 기획에 맞는 UX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 요소들을 종합하여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하는 일입니다.

 


교육방침

메타버스, 소프트웨어 개발, 하드웨어의 시장을 이끌어갈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을 중심으로 콘텐츠 및 게임분야의 다양한 기획, 설계, 개발 및 응용하는 과정으로 설계되어있습니다.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DX(Digital Transformation)에 해당하는 서비스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인력양성유형인 게임콘텐츠제작자,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자를 위해 팀별 프로젝트 수업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 각 과목의 프로젝트 연계를 통해, 기획수업에서 제작된 기획서를 개발수업에서 적용합니다. 개발을 진행하며 하나의 콘텐츠가 제작되는프로세스를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체험하며, 각 인력양성분야에 해당하는 분야가 무엇인지를 발견하도록 합니다.


학과를 이수하기 위해 컴퓨터 활용이 필수적이며, 개발자와 기획자, 그리고 하나의 콘텐츠를 완성하기 위한 다양한 고려사항들을 실습중심의 교육을 통해 서로 다른 직무를 이해하는 과정을 학습하도록 합니다.



취업분야

국내 외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업체의 개발, 기획, 디자인, 운영, QA 등의 게임업체 내 다양한 직군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분석, 콘텐츠 제작 등의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게임회사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프로그램 개발 회사, 방송국 등으로 다양하게 취업이 가능합니다. 


메타버스, AI를 통한 콘텐츠의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기획 개발 뿐 아니라 하드웨어관리, 오프라인에 진출한 매장관리 및 서비스지원 등 다양한 업무영역의 확대로 SW관련제작업체 및 오프라인매장관리 등 다양한기업 및 직군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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