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교육목표

가상세계 (Virtual Worlds)에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응용할 수 있는 스마트 IT 기술의 기초뿐만 아니라 응용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IT전문가의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이라는 형태에서의 게임과 앱을 개발하는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제작에 이르기까지 작지만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학과의 특징입니다.

 

실습환경

산업체 미러링 장비와 대형 모니터를 통한 실습 환경을 구축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일한기념관 7204호

pc01.jpg

 

 

 유일한기념관 7203호

KakaoTalk_20220627_132950679.jpg

 

 

 유일한기념관 7205호

KakaoTalk_20220627_132950679_01.jpg

 

 

 유일한기념관 7211호 

KakaoTalk_20220627_132950679_02.jpg

 

 

인재양성유형

-게임콘텐츠제작자

가상현실콘텐츠 및 게임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시청각요소 처리와 최종 플랫폼에서 기획에 맞는 UX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 요소들을 종합하여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하는 일입니다.


-게임콘텐츠기획자

게임기획은 게임 트렌드와 게임콘텐츠를 분석하여 게임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게임 시스템, 레벨, UI/UX, 스토리텔링, 시나리오를 종합해 기획서를 작성하며, 게임완성을 목표로 프로젝트 및 런칭관리를 하는 일입니다.



교육방침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까지 스마트 하드웨어의 시장을 이끌어갈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을 중심으로 콘텐츠 및 게임분야의 다양한 기획, 설계, 개발 및 응용하는 과정으로 설계되어있습니다.


인력양성유형인 게임콘텐츠개발자, 기획자양성을 위해 팀별 프로젝트 수업을 최대한 활용하며, 각 과목의 프로젝트 연계를 통해, 기획수업에서 제작된 기획서를 개발수업에서 적용, 개발을 진행하며 하나의 콘텐츠가 제작되는프로세스를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체험하며, 각 인력양성분야에 해당하는 분야가 무엇인지를 발견하도록 합니다.


학과를 이수하기 위해 컴퓨터 활용이 필수적이며, 개발자와 기획자, 그리고 하나의 콘텐츠를 완성하기 위한 다양한 고려사항들을 실습중심의 교육을 통해 서로 다른 직무를 이해하는 과정을 학습하도록 합니다.



취업분야

국내 외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업체의 개발, 기획, 디자인, 운영, QA 등의 게임업체 내 다양한 직군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분석, 콘텐츠 제작 등의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게임회사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프로그램 개발 회사, 방송국 등으로 다양하게 취업이 가능합니다. 


가상현실 콘텐츠의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기획 개발 뿐 아니라 하드웨어관리, 오프라인에 진출한 매장관리 및 서비스지원 등 다양한 업무영역의 확대로 SW관련제작업체 및 오프라인매장관리 등 다양한기업 및 직군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가기